알아 너의 그 표정은
마지막 말을 찾는 거야
정말 내일부터
갑자기 볼 수 없게 되면
얼마나 아파할까

잘가 참 너를 아꼈어
너의 안에서 행복했어
그 어떤 누구도
널 좋아했었던 그 만큼
다신 힘들 것같아

멀리 떨어진 시간 속에
잊혀질 지 모르지만
믿기로 해
삶은 우릴 위해 뭔가 남긴다고

웃으며 떠나는 거야
만나는 그 날까지 여기 있을게
내겐 니가 살고 있는 이 곳보다도
더 좋은 세상은 없으니까

멀리 떨어진 시간 속에
잊혀질 지 모르지만
믿기로 해
삶은 우릴 위해 뭔가 남긴다고

웃으며 떠나는 거야
만나는 그 날까지 여기 있을게
내겐 니가 살고 있는 이 곳보다도
더 좋은 세상은 없으니까

웃으며 떠나는 거야
만나는 그 날까지 여기 있을게
내겐 니가 살고 있는 이 곳보다도
더 좋은 세상은 없으니까

조장혁 1집


1996년에 발표된 조장혁의 데뷔 앨범..
정준, 김소연, 이승연, 이경영이 출연했던 영화 '체인지'의 주제곡이기도 했다..
고등학교 시절, 먼저 영화에 빠져 노래를 찾아 헤맸던 기억이 있다..
결국 조장혁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이라는 것을 알아내
레코드 가게에서 정품으로 구입했던 기억이 생생하다..

조장혁의 앨범은 완성도가 뛰어나다..
후속곡이면서 앨범명인 '그대 떠나가도'라는 곡은
조장혁이 고등학교 시절, 여자친구와 헤어진 뒤 작사,작곡한 노래였다고 한다..
그 외의 곡들도 앨범을 듣고 또 듣다보니 귀에 금방 익어버렸다..
요즘은 O.S.T. 참여와 다른 가수에의 곡 제공으로
자신의 앨범을 잘 발표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의 곡은 사랑과 이별, 설레임과 슬픔이 모두 묻어나는 특이한 느낌을 담고 있다..

이 'Change'라는 곡은, 영화에서 불려진 정여진 버젼을 비롯해
가수 리치와 박지윤이 리메이크를 해 또다른 느낌을 선사해 주었다..

영화 체인지

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믹시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

불후의 명곡은 오른쪽 스티큐브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픽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