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스토리/스크랩

[펌] LG전자, '메신저폰' 유럽, 아시아, 중남미 시장에 연속 출시..

픽시 2008. 7. 17. 23:38

LG전자(www.lge.co.kr)가 내일, PC 키보드와 배열이 같은 쿼티(QWERTY) 자판과 메시지 송수신 전용 유저인터페이스를 갖춘 '메신저폰(LG-KS360)'을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 중남미 시장에 연속 출시한다.

메신저폰은 전세계 10대, 20대들이 문자메시지, 인스턴트 메신저, 커뮤니티 사이트에 열광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 제품은 메시지를 작성할 때의 손가락 움직임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쿼티 자판을 채택, 인스턴트 메시지나 이메일을 정확하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게 했다.

2.4 인치 화면으로 대화 상대와 주고 받은 메시지를 한꺼번에 볼 수 있고 등록된 대화 상대의 사진에 만화와 같은 말풍선이 나타나는 UI로 보는 재미를 강조했다.

메신저폰은 전세계 10대, 20대들이 열광하는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베보 등 커뮤니티 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메뉴도 갖추고 있다.

또, '이메일 마법사' 기능을 통해 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접속해 이메일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통화 기능은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사용하며, 가속센서가 내장돼 쿼티 자판을 쓸 때는 화면이 세로에서 가로로 자동 변환된다.

이밖에, 200만 화소 카메라, 외장 메모리 슬롯, 블루투스2.0, USB 2.0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내장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양키그룹(Yankee Group)은 유럽의 경우 모바일 기기로 인스턴트 메시지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2008년 1,907만명에서 2011년 4,967만명으로 두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 출처 : 네비인사이드(navinside.com) -